1. PHPStorm에서 실행

PHP Storm은 Jetbrains사에서 개발한 PHP IDE입니다.

Java는 InteliJ, Python은 Pycharm, Javascript은 WebStorm 등의 IDE를 지원합니다.

 

PHP Storm을 다운로드하여 php 파일을 실행하려고 하면,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 모를 수 있습니다.

실행버튼도 없고, 우측 상단에 브라우저들 아이콘만 있을 뿐이죠.

 

 

브라우저를 클릭해도 실행은 되지 않습니다.

아래와 같이 502 Code ( Bad Gateway )가 응답될 뿐입니다.

 

 

 



2. CLI 설정

php 파일이 실행되지 않는 이유는 PHP Storm에서 CLI를 설정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.

따라서 여기에서 CLI를 설정할 수 있도록 Windows PHP 파일을 다운받습니다.

 

 

파일을 다운 받고 압축을 해제하면 php.exe 파일이 존재하는데, 이 파일을 PHP Storm에서 CLI Interpreter로 설정하면 됩니다.



PHP Storm을 실행해서 상단 탭의 "File > settings > Languages & Frameworks > PHP"를 클릭합니다.

 

 

그리고 CLI Interpreter에서 방금 설치한 php.exe 파일을 등록합니다.

 

 

PHP executable에 php.exe 파일을 등록했더니, 설정파일인 php.ini 파일을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.


php를 다운로드할 때 php.ini-development , php.ini-production 두 파일이 존재하는데,

php.ini-development 파일을 복사해서 php.ini 라는 이름으로 변경합니다.

 

 

그러면 PHP Strom에서 다음과 같이 ini 파일을 확인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 



이 과정을 마치면 PHP Storm은 PHP 코드를 해석할 수 있게되므로, PHP Storm에서 php 파일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.

PHP Storm에서 브라우저를 실행하는 단축키는 "ALT + F2" 입니다.

 



이상으로 PHP Storm에서 PHP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